집안에 두면 좋은 식물 4가지! 풍수인테리어 더 이상 고민 하지 마세요.


식물과 함께하는 공간은 분명 해로움 보단 이로움이 더해집니다. 여기에 풍수인테리어 역할까지 더한다면 어떨까요? 우리집에 행운과 복, 돈을 불러올 수 있는 식물을 마다할 분은 아마도 없을 듯 합니다.

집안에-두면-좋은-식물-풍수인테리어-썸네일
ⓒ milivigerova, 출처 Pixabay

거기에 공기의 정화로 건강까지 챙길 수 있고 관리까지 쉬운 식물이라면 금상첨화겠죠? 본 글에서는 집안에 두면 좋은 식물 4가지를 집중적으로 알아보겠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이어지는 내용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금전수

집안에 두면 좋은 식물로 대표주자급 식물이 바로 ‘금전수’ 입니다. 금전수는 돈을 불러오는 식물로 불릴 만큼 풍수 인테리어 식물로 인기인데요.


금전수를 ‘금전수’라 부를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잎의 생김새가 마치 동전을 줄줄이 이은 것 처럼 생겼기 때문인데요. 여기에 공기정화능력 또한 뛰어납니다.


일산화탄소 또는 미세먼지 등 사람의 생활권에 있어 해로운 공기를 정화하는데 부족함이 없습니다. 키우는 방법에 있어서도 물을 자주 줄 필요가 없을 만큼 초보자분들 또한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생명력이 강한 식물 중 하나인데요. 단 직사광선에 민감한 식물이기에 반그늘 장소에서 키우는 것 정도는 기억해야겠습니다.




■ 스투키

집안에 두면 좋은 식물 두 번째! 바로 스투키 입니다. 다육식물의 일종인 스투키는 풍수인테리어 식물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만큼 인기있는 식물 중 하나입니다.


스투키가 풍수인테리어 식물인 이유는 잎의 모양에 있습니다. 잎이 단단하고 뾰족하여 마치 창을 연상케 하는데요.


이 때문에 나쁜 기운을 몰아낸다 하여 현관에 두는 풍습이 있습니다. 스투키 또한 별도의 관리가 필요없다 할 만큼 키우기 쉬운 식물입니다.


그 근본이 선인장과인 만큼 물을 자주 주는 것이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유념할 사항이 있다면 추위에 약한 식물이기에 따뜻한 공간에서 키우시길 바라겠습니다.




■ 행운목

집안에 두면 좋은 식물로 빠지면 섭섭한 식물 바로 ‘행운목’ 입니다. 행운목에 있어 전해지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행운목의 꽃을 보면 행운이 찾아온다” 인데요.


그만큼 꽃을 보기 매우 어려운 식물이며 키우다 꽃을 보게 되면 금전운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행운목 또한 관리에 있어 어렵지 않습니다. 이 정도면 풍수인테리어로 유명한 식물들은 키우는 것이 어렵지 않은 듯 합니다.


■ 파키라

집안에 두면 좋은 식물 그 마지막! 바로 ‘파키라’ 입니다. 남아프리카가 원산지인 파키라는 외국에서 ‘Money Tree’라고 불러집니다. 때문에 개업식이나 집들이의 선물용으로 많이 사용되는데요.


파키라를 ‘음이온 식물’로 기억하는 분들이 꽤 많으실 겁니다. 그만큼 음이온 방출량이 많은 식물이기에 건강에도 부족함이 없겠죠!

집안에-두면-좋은-식물-풍수인테리어-표현이미지
ⓒ cool2compute, 출처 Pixabay

■ 집안에 두면 좋은 식물 공통점

지금까지 집안에 두면 좋은 식물 4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위 식물들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첫째 “잎이 넓다!” 또는 “동전을 표현하듯 주렁주렁 하고 단단하다!”


추가로 꽃을 보기 매우 어렵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또한 다육식물들이 주를 이루기에 이 점들을 기억하신다면 어렵지 않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