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전문 대표은행 토스뱅크에서 자유적금 상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자유적금이란 타이틀답게 저금의 방식에 있어 자유도가 높다는 점이 눈에 띄는데요.
까다로운 조건없이 여윳돈으로 저금할 수 있는 상품이기에 목돈마련으로 활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본 글에서는 토스뱅크 자유적금이 왜 편리하고 실용적인지 장점에 취중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토스뱅크 자유적금 장점
◐ 간단한 우대금리 조건
토스뱅크 자유적금의 장점 중 첫째는 바로 우대금리 입니다. 기존 타 은행들의 예적금 상품들을 살펴보면 해당은행의 수익과 이득을 위해 우대금리에 초점을 둔 상품들이 대다수 였습니다.
때문에 계좌소유자의 입장에서는 불필요한 신용카드를 만들거나 카드실적을 맞춰야 했으며, 잘 납부하고 있던 공과금을 자동이체로 변경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토스뱅크 자유적금의 우대금리 조건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바로 ‘자동이체’가 전부 인데요. 자동이체로 저금을 모두 성공한 경우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으며, 우대금리만을 놓고 봤을 때 연 2%에 해당합니다.
◐ 내가 설정할 수 있는 저금조건
토스뱅크 자유적금의 또 다른 장점은 내 상황에 맞게 저금조건을 설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조건이란 금액과 기간인데요. 나에게 맞출 수 있는 저금이란 점에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주관적인 입장에서 장점 중 하나는 한달 저축액과 기간을 설정하면 세전 이자가 바로바로 계산되어 보임으로 편리하다는 데 있습니다.
◐ 미리빼기 기능까지
여기에 “급할 때 미리빼기 2번”이 가능하다는 데 솔깃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만기일 전일까지 2번! 상품해지 없이 잔액의 일부를 출금할 수 있는데요.
단 적금된 금액 중 최근에 입금한 금액부터 출금이 되며, 출금 후 잔액이 1만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 토스뱅크 자유적금 금리
토스뱅크 자유적금의 금리는 세전을 기준으로 최대 연 5% 입니다. 이는 시중은행의 적금성향과 같이 우대금리가 포함된 금리인데요.
최대 계약기간이란 전제 조건의 금리임으로 이는 명확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계약기간에 따른 금리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토스뱅크 자유적금 조건
토스뱅크 자유적금 조건은 1인 1계좌로 제한됩니다. 토스뱅크 자유적금의 한도는 최대 300만원 이며, 계약기간은 3개월에서 36개월까지 입니다.
가입방법은 토스뱅크에 접속한 후 ‘상품찾기’ 클릭! 자유적금 상품을 찾아 가입할 금액과 기간, 자동이체 날짜를 설정하면 됩니다.
■ 토스뱅크 자유적금 이자지급 방법
이자지급의 기준은 ‘만기일시지급’ 방식입니다. 이는 만기일 또는 해지요청일에 맞춰 이자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위 내용 외에 추가 문의사항이 있다면 아래 토스뱅크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토스뱅크 자유적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본 적금의 또 다른 장점으로 비과세종합저축을 적용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