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아파트실거래가조회 방법! 장단점까지 총 망라


국토부아파트실거래가조회는 아파트의 매매나 임대거래를 알아볼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는 2006년 1월 이후 부터의 부동산 매매 데이터가 담겨져 있는데요.

국토부아파트실거래가조회-방법-장단점-썸네일

본 글에서는 아파트 가격의 비교, 참고를 위한 국토부아파트실거래가조회 방법 및 장점, 단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으니 아래 이어지는 내용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국토부아파트실거래가 조회방법

국토부아파트실거래가조회 방법에 있어 우선되어야 할 것은 ‘시도’를 클릭하는 것이며,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내가 검색하고 싶은 ‘시군구’, ‘읍면동’으로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 시 출력되는 결과물로 실거래가는 기본이며 전용면적, 층수, 거래일자 등의 다양한 정보 등이 확인 가능합니다. 본 서비스는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기준, 플레이스토어에서 ‘국토부아파트실거래가’ 어플을 검색하고 설치하면 됩니다. 검색에 있어 도움이 될 수 있는 결과를 위해 아파트명칭, 도로명주소, 면적 등의 정보는 미리 알아두면 좋겠죠!




■ 국토부아파트실거래가 장점

국토부아파트실거래가조회에 있어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최대 장점은 건물을 정확하고 직관적으로 구분하고 조회할 수 있다는 점에 있습니다.


PC버전의 경우 화면 상단에 ‘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등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그 외에도 상가, 창고, 사무실! 심지어 토지까지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또한 결과물에서 ‘전산공부’ > ‘보기’를 선택하면 토지대장과 건축물대장까지 확인할 수 있음으로 필요하신 분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 국토부아파트실거래가 단점

국토부아파트실거래가조회에 있어 단점도 있습니다. 면적 별 검색이 불가하다는 점인데요. 특정 시,구,동을 지정한 후 면적 별로의 검색이 불가합니다. 다만 아파트를 선택하면 그 결과물 상에 면적 별 확인은 가능합니다.


또한 실제가격의 변동성을 어느정도 감안해야 하는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이는 제도사항이기에 본 서비스의 단점이라고 단정 할 수는 없는데요.


20년 2월 21일 부터는 확정이 된 후 30일 이내에 등록을 법적원칙으로 하였기에 이 점 참고해야겠습니다. 본 글에서는 국토부아파트실거래가조회의 빠른 접속을 위해 아래 홈페이지 주소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국토부아파트실거래가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할 수 있는 플랫폼은 국토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만 있는 것은 아닌데요.


많은 분들이 찾는 서비스로 ‘KB부동산’과 ‘네이버 부동산’도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들은 PC와 모바일 전부 지원됨으로 자신에게 맞는 플랫폼을 찾아 유용하게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