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파리 없애는 법! 간단 꿀팁 이렇게만 해보세요.


더운 여름! 방치한 음식물 주위에 들끓는 것이 있죠. 바로 ‘초파리’ 입니다. 본 글에서는 보고싶지 않은 초파리 없애는 법을 알아보겠으며 주요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초파리 박멸이 쉽지 않은 이유
  • 초파리 없애는 법
  • 함정(트랩) 만들기
  • 침입경로 차단
  • 식물 키우기



■ 초파리 박멸이 쉽지 않은 이유

초파리를 쉽사리 없애기 어려운 이유가 있습니다. 초파리의 막대한 번식력 때문인데요. 초파리는 한 번에 100~200개의 알을 낳습니다.


알이 성충이 되고 또 다시 새끼를 치는데 열흘이면 된다고 하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초파리가 여름에 극성인 이유에는 당연 높은 온도가 있습니다. 초파리가 성장하기에 좋은 온도는 25°C 입니다.


초파리가 먹을 것에 민감한 이유는 뛰어난 후각에 있는데요. 무려 1km 밖에서도 그 냄새를 맡을 수 있다고 하니 과일이나 채소 등은 빠르게 처분하는 것이 좋겠네요.

초파리-없애는-법-꿀팁-바나나-이미지
ⓒ Giorgio Trovato, 출처 Unsplash

■ 초파리 없애는 법

◐ 함정(트랩) 만들기

이처럼 좀체 사라지지 않는 초파리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함정에 가두고 없애는 방법인데요. 이때 필요한 유인책이 있습니다. 해당 재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사과식초 / 설탕 / 주방세제


그 외에도 과일껍질이나 와인, 맥주, 탄산음료 등이 있습니다. 트랩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그릇에 위 재료를 썩고 넣기만 하면 됩니다. 이 때 사용하는 그릇은 되도록 입구가 좁고, 목이 긴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이와 같은 그릇의 준비가 어렵다면 일반 그릇에 랩을 씌우고 초파리가 들어갈 정도의 구멍을 내어주면 됩니다. 꼭 그릇이 아니어도 괜찮은데요. 패트병이나 맥주병, 소주병, 와인병도 좋습니다.


함정에 사용되는 식초와 설탕, 세제의 비율은 그닥 중요하지 않으며 되도록 1:1:1이 좋습니다. 식초의 시큼함과 설탕의 달달함으로 유인하여 끈끈하게 세제로 묶어서 없애는 원리입니다.


이와 같은 트랩을 직접 만들지 않아도 됩니다. 시중의 생활용품점에는 초파리트랩을 판매하고 있어 이를 활용해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 침입경로 차단

일상에서 보이는 초파리가 싫다면 진입할 수 있는 경로를 차단하는 것도 초파리 없애는 법에 좋습니다. 초파리가 진입할 수 있는 경로 중 가장 유력한 곳을 막는 것인데요. 이에 싱크대 배수구나 화장실 하수구가 있습니다.


싱크대 배수구는 평소 뚜껑을 닫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배수구와 하수구 등에 뜨거운 물을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부어주어 벽에 붙은 알과 유충을 제거할 필요가 있습니다.


◐ 식물 키우기

초파리 없애는 법! 그 마지막으로 초파리가 싫어하는 식물을 키우는 것입니다. 초파리가 싫어하는 식물은 바로 ‘바질’ 인데요.


초파리가 출몰하는 곳에 바질화분을 두는 것으로 접근을 막을 수 있습니다. 초파리가 싫어하는 또 다른 향은 계피향입니다. 계핏가루를 컵에 담아 주방에 두면 초파리를 없애는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초파리 없애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초파리가 보일 때 고민하는 것 보단 초파리가 없을 때 방지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입니다. 그렇기에 과일껍질은 되도록 바로바로 버리는 습관을 가져보시길 권해드립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