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는 불법주정차 문제를 해결하고 교통흐름을 원활하게 유지하기 위한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운전자에게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하여 불필요한 과태료 부과를 방지하는데요.
아래 소개드릴 알림서비스는 어플 설치만으로 간편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점은 없을까요? 본 글에서는 해당 어플의 소개와 생각치 못한 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정차단속 알림어플 단점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에 있어 알아야 할 앱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와 ‘휘슬’ 앱 입니다. 이 두 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본 글에서는 바로 접속할 수 있는 주소를 하단에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위 두가지 앱의 특징이 있다면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의 경우 시/도별로 가입이 가능하나 모든 지역에서 서비스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등록할 수 있는 차량은 1대 인데요. 반면 휘슬의 경우 시/도별 가입이 안되며, 모든 지역에서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간혹 시/도별 가입과 모든 지역 서비스불가 때문에 사용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이는 반대로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역과 시/도를 제한한다는 것은 결국 해당 지역 및 구역을 벗어나면 이용할 수 없다는 말과 같습니다.
달리 말해 자유도에 있어 더욱 활용도가 높으며, 한번 가입으로 다른 지역에서의 주정차단속 알림 또한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처음 휘슬을 가입하게 되면 74군데 지역이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지역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내가 원하는 지역이 제대로 설정되어 있는지 꼭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모든 지역에서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이는 다른 의미에서 제한적 사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휘슬에서는 차량 2대까지 등록가능합니다.
어플사용의 최대 단점은?
위와 같은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의 편리함 속에서도 단점이 있기 마련인데요. 두 어플 모두 모든 지자체를 지원하지 못합니다.
때문에 앱을 사용한다 할지라도 단속이 될 수 있는데요. 하여 앱을 활성화하고 있다 해도 참조수준으로 바라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사실 어플을 사용하는 취지와 어긋난 부분이기에 매우 큰 단점이라 할 수 있겠네요.
어플 다운로드 바로가기
서두에서 설명드렸듯 주정차단속 알림에 있어 핵심은 결국 어플의 설치, 이용입니다. 하여 아래 두 어플 설치가 바로 가능한 주소를 남기도록 하겠으니 이용하실 분들은 접속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휘슬의 경우 본인 명의 차량이 아닌 타인 명의, 법인차량도 등록가능하다는 점 참고로 알아두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